코드를 포함하는 네 글자의 단어: 220개

두 글자:1개 세 글자:28개 🎁네 글자: 220개 다섯 글자:217개 여섯 글자 이상:497개 모든 글자:963개

  • 코드 : (1)시험, 측정 및 진단하는 장치에서 기록의 끝을 지시하거나 알리기 위해 기록상에 나타낸 공백. 또는 시간 구간.
  • 반사 코드 : (1)인접한 두 수에서 한 비트만 다른 이진 코드.
  • 원편코드 : (1)고무로 만들어 휘기 쉽고 외형이 보기 좋은 전기 코드. 전등 따위의 접속에 쓴다.
  • 군 레코드 : (1)기억 장소를 절약하기 위하여 여러 개의 레코드를 하나로 모은 레코드.
  • 직선 코드 : (1)하나의 작동 문장을 일일이 반복해서 순차적으로 열거함으로써 프로그램에서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작성 언어를 이르는 말. 루프를 포함하지 않는다.
  • 통신 코드 : (1)통신 회선을 통하여 컴퓨터 시스템과 컴퓨터 시스템 사이에서 자료를 교환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코드. 컴퓨터 시스템에서 자료를 처리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작업 처리용 코드와 구분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특히, 한글 코드의 표준으로 알려져 있는 KS5604(2바이트 완성형) 등과 같은 한글 표준 코드는 바로 이러한 정보 교환용 코드에 대한 한글 모드를 정의한 것이다.
  • 기계 코드 : (1)컴퓨터가 직접 해독하여 실행할 수 있는 명령으로 이루어진 언어. 의미를 가진 이진 부호의 집합으로 구성된다.
  • 전송 코드 : (1)통신 선로를 통해서 정보를 보내는 데 사용하는 부호.
  • 자료 코드 : (1)데이터 항목을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숫자, 문자, 기호. 또는 이들의 조합.
  • 부당 코드 : (1)컴퓨터 시스템에서 정의된 영문자 체계나 특정한 언어의 규약에 속하지 않은 문자 또는 기호. 이러한 부호가 나타날 경우, 시스템에서는 이를 오류 또는 기능 불량으로 판정한다.
  • 로크 코드 : (1)동시에 여러 개의 작업과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에서, 하나의 프로세서에 할당되어 있는 자원을 다른 프로세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잠가 놓은 것을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코드.
  • 행동 코드 : (1)이야기의 부분 또는 전체를 특정 행동의 연쇄를 통해 구조화하기 위하여 필요한 코드. 플롯의 구성과 관련되는 개념이다.
  • 기억 코드 : (1)어떤 내용을 쉽게 기억하기 위해 사용하는 관련된 문자. 예를 들어, 양성과 음성은 각각 ‘+’와 ‘-’로 표현한다.
  • 코드 요소 : (1)코드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 컴퓨터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진수 코드에서는 각각 0과 1이라는 하나의 이진 자릿수가 기본 단위로 사용된다.
  • 부재 코드 : (1)일정한 수의 비트로 표현할 수 있는 조합 중 문자나 숫자 또는 기호로 약속되지 않는 코드.
  • 십진 코드 : (1)십진수를 이용하여 나타낸 코드.
  • 모노코드 : (1)한 개의 현으로 되어 있는 음향 측정기. 공명 상자 위에 한 줄의 현을 치고 움직일 수 있는 기러기발을 달아, 그것의 위치를 변화시켜 현의 분할비(分割比)에 의한 음고비(音高比), 장력비(張力比)에 의한 음고비의 진동수비를 측정한다. (2)1:2, 2:3 따위의 음정 비율을 소리나게 할 수 있도록 한 줄 밑에 움직이는 브리지를 가진 중세 시대 악기.
  • 웃음 코드 : (1)웃음을 유발하고 그것에 공감하게 하는 것들의 체계.
  • 변조 코드 : (1)통신 회선을 통한 전송이 용이하도록 변조 장치에 의해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신호를 통신 회선의 특성에 따라 변경한 신호. (2)주파수가 높은 일정 진폭의 반송파를 주파수가 낮은 신호파에 따라 그 진폭, 주파수, 위상 등을 변화시키는 데 이용되는 부호화된 신호.
  • 삼증 코드 : (1)십진수를 이진수로 표기하기 위하여 십진 숫자에 대응하는 이진화 십진 표기법에 3을 더하여 표기한 것. 이 부호는 9의 보수를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코드 슬링 : (1)등반에서, 로프와 유사한 고리 형태의 장비. 코드로 만들며, 프루지크 매듭, 클렘하이스트 매듭, 바흐만 매듭으로 발생하는 마찰력을 통해 오르내리기 위한 매듭을 만들 때 유용하다.
  • 보도 코드 : (1)데이터 전송에 이용하는 정보 코드. 일반적으로 5비트를 사용하여 코드를 표시하며, 한 개의 회선으로 여섯 명의 운용자가 통신하는 전신 회선의 다중화 방식에 이용되었다. 프랑스의 과학자 보도(Baudot, J.)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아스키가 등장하기 전까지 사용되었다.
  • 코드 트랙 : (1)종이테이프에서 테이프를 진행하게 만드는 피드 트랙을 제외한 트랙.
  • 금지 코드 : (1)이진수로 표현하는 모든 코드 조합 가운데 허용하지 않는 코드.
  • 상품 코드 : (1)각각의 상품을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하여 붙이는 코드 번호.
  • 간략 코드 : (1)기계어의 원시 명령어를 사람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표시한 것. 예를 들어 덧셈은 에이디디(ADD), 뺄셈은 에스유비(SUB)로 표시하는 따위이다.
  • 의사 코드 : (1)실행에 앞서 번역이 필요한 코드.
  • 모스 코드 : (1)점과 선을 배합하여 문자ㆍ기호를 나타내는 전신 부호. 미국의 발명가 모스가 고안한 것으로, 특히 무선 전신ㆍ섬광 신호 따위에 쓰인다.
  • 악성 코드 : (1)컴퓨터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해 프로그램을 통틀어 이르는 말.
  • 검색 코드 : (1)컴퓨터에서, 필요한 자료나 정보 따위를 찾아내기 위한 정보 처리의 기호 체계.
  • 대중 코드 : (1)대중이 좋아하여, 대중으로부터 흥미를 이끌어 내는 것들의 체계.
  • 펄스 코드 : (1)전송될 파형의 특별한 값이나 의미를 갖는 부분만 표본화한 펄스의 집단. 특정한 2진 형태로 표시된다.
  • 특성 코드 : (1)서로 구별되는 제품 특성에 지정된 확인 기호. 제품 특성은 하나 또는 그 이상의 특징 부품 번호의 형태를 가지기도 한다.
  • 오피 코드 : (1)명령어에서 연산의 종류를 나타내는 영역에 표시되는 코드.
  • 코드 : (1)레코드를 식별하거나 저장 위치를 계산해 낼 수 있는 정보를 갖고 있는 필드.
  • 위법 코드 : (1)컴퓨터 시스템에서 정의된 영문자 체계나 특정한 언어의 규약에 속하지 않은 문자 또는 기호. 이러한 부호가 나타날 경우, 시스템에서는 이를 오류 또는 기능 불량으로 판정한다.
  • 목적 코드 : (1)컴파일러나 어셈블러가 원시 프로그램을 번역하여 생성하는 ‘목적 프로그램’의 코드. 기계어로 번역되어 있거나 기계어로 곧바로 변환될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다.
  • 이진 코드 : (1)0과 1 또는 +와 -로 이루어진 부호. (2)데이터를 부호화할 때 0과 1을 사용하는 부호.
  • 중복 코드 : (1)컴파일러의 목적 코드 생성 시에 발생되는 현상으로, 동일 기능의 명령어들이 중복되어 나타나는 코드.
  • 코드 영역 : (1)유전 정보 디엔에이(DNA) 가닥에서 아르엔에이(RNA)로 전사되는 영역. 단백질에 대한 정보가 디엔에이의 염기 서열에 암호로 수록되어 있다.
  • 순차 코드 : (1)각각 정의된 순서에 따라 열거된 항목에 대하여, 각각의 순서에 따라 부여된 고유의 식별 코드.
  • 코드 검증 : (1)확인된 논리의 표현이 컴퓨터 코드에서 적절하게 구현되고 있음을 보장하기 위한, 모든 컴파일 가능한 코드에 대한 엄격한 검사.
  • 데드 코드 : (1)프로그램에서 전혀 쓸모 없는 명령어 코드. 예를 들어 프로그램에서 계산 작업을 수행하여 결과를 저장하여 놓았다 하더라도, 다른 부분에서 이러한 내용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계산 작업 자체가 불필요한 작업이 되고 만다. 이러한 경우와 같이 프로그램에 존재하는 작업 중에서 전혀 사용 용도가 없는 것들을 불필요한 코드라고 하며, 이러한 코드는 실행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삭제되어야 한다.
  • 승인 코드 : (1)인증 기관이 부여한 응답 코드.
  • 리어 코드 : (1)두 개가 한 쌍을 이루는 접속용 부호의 하나. 실장(實裝) 위치에 따라 전면 부호와 후면 부호로 분류한다. 교환 취급자가 바라볼 때 바로 앞에 있는 부호가 전면 부호이고, 먼 쪽에 있는 부호가 후면 부호이다.
  • 불법 코드 : (1)컴퓨터 시스템에서 정의된 영문자 체계나 특정한 언어의 규약에 속하지 않은 문자 또는 기호. 이러한 부호가 나타날 경우, 시스템에서는 이를 오류 또는 기능 불량으로 판정한다.
  • 지프 코드 : (1)우편 번호를 서양에서 이르는 말. 한국과는 달리 봉투의 어느 위치에 쓰는지가 정해져 있지 않지만 보통은 번지의 가장 뒤쪽, 나라 이름의 앞에 쓴다.
  • 영역 코드 : (1)컴퓨터에서 오류가 발생한 처리 장치의 위치를 가리키는 부호. 보통 기계 검사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중앙 제어 장치가 강제적으로 제어를 특정 주소로 옮겨 처리하면 주기억 장치 안에 정해진 주소로 자동적으로 저장한다.
  • 용장 코드 : (1)컴파일러의 목적 코드 생성 시에 발생되는 현상으로, 동일 기능의 명령어들이 중복되어 나타나는 코드.
  • 코드 표현 : (1)유의 상태를 각각의 단위 요소에 부여한 엔단위 코드와 일치하도록 구성한 엔단위 요소의 조합.
  • 순서 코드 : (1)각각 정의된 순서에 따라 열거된 항목에 대하여, 각각의 순서에 따라 부여된 고유의 식별 코드.
  • 타임 코드 : (1)비디오테이프나 오디오테이프에서, 프레임을 시간 단위로 표시하는 부호. 대개 ‘00시 00분 00초 00프레임’의 방식으로 표시된다.
  • 공백 코드 : (1)기억 장치 내에서, 한 번에 한 범위만 띄우도록 명령하는 기호 체계.
  • 복제 코드 : (1)자료 처리 연산을 거친 후에 산출 테이프에도 나타나는 주 테이프의 기능 코드.
  • 소 왓 코드 : (1)재즈 트럼펫 연주자인 데이비스의 앨범인 <카인드 오브 블루(Kind of blue)>에 수록된 곡 <소 왓(So what)>에서 피아노 연주자인 에번스가 반주에 사용한 다섯 개 음으로 이루어진 특별한 코드 보이싱을 가리키는 용어.
  • 국가 코드 : (1)국가 명칭으로 표현되는 코드 요소의 목록.
  • 코드 소자 : (1)코드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 컴퓨터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진수 코드에서는 각각 0과 1이라는 하나의 이진 자릿수가 기본 단위로 사용된다.
  • 계정 코드 : (1)계정별로 주어진 계정 과목을 참조하여 만든 체계적인 숫자의 조합. 전산 처리에 이용된다.
  • 오픈 코드 : (1)기타 연주를 할 때 프렛을 누르지 않고 연주한 코드를 이르는 말.
  • 결합 코드 : (1)두 개 이상의 코드를 연계하여 필요한 적용 업무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는 코드.
  • 연쇄 코드 : (1)서로 다른 엔(n)비트 단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주기적 순서로 배열한 부호.
  • 비컨 코드 : (1)이차 레이더의 응답 장치에 의하여 송신된 특정의 응답 펄스군에 할당되는 코드.
  • 허위 코드 : (1)기계의 설계상 또는 특정 루틴에서 정보의 유효한 표현으로 인정되지 않는 비트의 조합.
  • 리전 코드 : (1)컴퓨터에서 오류가 발생한 처리 장치의 위치를 가리키는 부호. 보통 기계 검사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중앙 제어 장치가 강제적으로 제어를 특정 주소로 옮겨 처리하면 주기억 장치 안에 정해진 주소로 자동적으로 저장한다.
  • 조건 코드 : (1)디지털 교환 제어계에서 중앙 처리 장치의 명령 실행 결과를 표시하는 부호. 2비트의 플립플롭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네 개의 상태를 취할 수 있다.
  • 롬용 코드 : (1)하드웨어 장치를 제어하는 펌웨어 프로그램 따위처럼 롬에 저장되어 실행되는 프로그램 코드.
  • 개그 코드 : (1)관객의 웃음을 이끌어 내는 것들의 요소.
  • 스킵 코드 : (1)기억 장치 내에서 미리 정해진 범위를 건너뛰도록 명령하는 부호.
  • 코드 : (1)음악 등을 녹음한 둥글고 납작한 판.
  • 여분 코드 : (1)오류 검출을 위하여 데이터 비트에 오류 검사 비트가 첨가된 이진 코드.
  • 코드 블루 : (1)외국 프로 레슬링에서, 상대의 등, 목을 공격하는 기술의 하나.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 상대의 목을 잡고 앞으로 한 바퀴 굴러서 상대의 후면부에 충격을 준다.
  • 아이코드 : (1)2007년에 뉴 미디어 아티스트인 레빈(Levin, G.)에 의하여 제작된 인터랙티브 설치 작품.
  • 헤어 코드 : (1)두꺼운 실을 날실로 사용하여 평직으로 짠 면직물. 천의 바탕에 세로 방향의 골이 좁은 간격으로 나타난다. 여성과 어린아이의 여름용 옷감으로 많이 쓴다.
  • 체크 코드 : (1)프로그램의 루틴 내에서 틀린 곳을 찾아내 분리하거나 제거하도록 하는 코드.
  • 홈 레코드 : (1)레코드를 연쇄시켜 파일을 구성하는 경우, 그 파일의 첫 번째 레코드를 이르는 말.
  • 연속 코드 : (1)각각 정의된 순서에 따라 열거된 항목에 대하여, 각각의 순서에 따라 부여된 고유의 식별 코드.
  • 독서 코드 : (1)특정 시대나 계층에서 발견되는, 관례화되고 유형화된 독서 양상이나 텍스트 해석 방식.
  • 수치 코드 : (1)데이터를 컴퓨터에 입력하는 데 사용하는, ‘숫자 집합’으로 표현되는 부호.
  • 잠금 코드 : (1)동시에 여러 개의 작업과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다중 프로그래밍 시스템에서, 하나의 프로세서에 할당되어 있는 자원을 다른 프로세서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잠가 놓은 것을 표시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코드.
  • 슈도코드 : (1)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각 모듈이 작동하는 논리를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언어. 다른 프로그램 개발자나 이용자에게 모듈이 하는 일과 작동 원리 따위를 설명하는 데에 쓴다.
  • 코드 생성 : (1)컴파일러에 의하여 수행되는 고급 언어 프로그램의 번역 과정 가운데 하나. 입력된 원시 프로그램에 대하여 구문 분석을 행한 다음에,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목적 프로그램을 생성하기 위하여 중간 코드로 표현되는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작업 단계이다. 이러한 중간 코드 프로그램은 곧바로 목적 프로그램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 코드 밴드 : (1)끈 모양의 모자 장식. 티롤리언해트에 리본 대신 사용된다.
  • 장치 코드 : (1)특정 입출력 장치의 식별 번호를 나타내는 일련의 비트들.
  • 코드 연쇄 : (1)연속되어 있는 단어들의 각 비트들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한 자리씩 이동시킨 후 부족한 비트를 추가하여 새로운 단어들의 배열을 만드는 일.
  • 엔항 코드 : (1)n개의 부호 요소를 포함하는 코드. 연산에 필요한 피연산자의 수를 의미한다.
  • 최적 코드 : (1)프로그램의 명령어들이 최적의 상황에서 작성된 코드.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다른 방법에 비하여 기억 장소의 용량을 적게 사용하면서도 좀 더 빠르게 실행될 수 있는 명령어 코드이다.
  • 네트 코드 : (1)테니스에서, 테니스 네트를 설치하는 줄.
  • 경로 코드 : (1)통신에서 호출에 대해 소정의 지역으로 경로를 배당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한 단위 이상의 문자. (2)복수 조작탁 서포트가 있는 시스템에서 조작원 메시지에 배당되는 코드. 메시지를 특정한 조작탁에 분배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 스톱 코드 : (1)판독기를 정지시키고 기계 작동을 지연시키는, 테이프 작동 장치의 판독기에서 읽힌 부호.
  • 중간 코드 : (1)컴파일러로 기계어 프로그램을 생성하는 중간 단계에서 고급 프로그램의 번역 결과를 표현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명령어 코드. 이러한 중간 코드의 명령어는 곧바로 기계어 프로그램으로 변환될 수 있다.
  • 코드 독립 : (1)송신 측에 의하여 사용되는 문자의 코드 집합에 상관없이 자료를 수신할 수 있는 자료 통신 환경.
  • 코드 설계 : (1)컴퓨터에서 수행되는 작업을 가장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자료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코드를 결정하는 일.
  • 오류 코드 : (1)자료의 연관된 블록에서 오류의 발생을 나타내기 위하여 카드나 테이프에 천공하는 특별한 글자. (2)이진 카드에서 잘못된 부호.
  • 패션 코드 : (1)특정한 시기에 유행하는 복식이나 두발을 꾸미는 것들의 체계.
  • 네임 코드 : (1)데이터를 전송할 때, 버스 방식의 신호를 수신할 장치를 지정하는 번호. 상대를 지정하는 방법에는 명칭 부호 방식과 이네이블(enable) 방식이 있다.
  • 코드 인사 : (1)임명권자가 자신과 같은 성향을 가진 사람을 임용하는 일.
  • 참조 코드 : (1)이야기 속에서 기존의 문화적 배경이나 지식의 체계를 언급하는 코드(code). 이 코드를 통해 이야기는 신뢰성을 획득한다.
  • 부레코드 : (1)권한 제어의 단위가 될 수 있는, 데이터콤 디비(DATACOM DB)의 접근 단위. 연속된 필드들의 임의 집합으로, 네 개의 필드를 갖는 레코드는 열 개의 부속 레코드가 가능해진다.
  • 번지 코드 : (1)번지의 형식을 지정하는 코드. 명령의 번지부는 명령의 대상이 되는 데이터가 기억 장소의 어느 번지에 있는가를 표시하는 부분이다.
  • 코드 사전 : (1)영어 단어와 용어들을 그에 대한 부호법상의 표현에 맞도록 배열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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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1개) : 카다, 카뎃, 카듀, 카드, 카디, 칸답, 칼덤, 칼도, 칼등, 캉돌, 캉딩, 캐다, 캐담, 캐더, 캐드, 캐득, 캐들, 캐디, 캔드, 캔들, 캔디, 캠던, 캬다, 커다, 커담, 커드, 컵대, 케다, 켄들, 켓등, 켜다, 켸다, 코다, 코단, 코대, 코더, 코덕, 코덱, 코돈, 코돌, 코뒤, 코드, 코든, 코등, 코디, 코딩, 콘던, 콘도, 콘돔, 콘딧, 콜더, 콧대, 콧등, 콧디, 콩닥, 콩당, 콩대, 콩댐, 콩데, 콩돌, 콩동, 콩두, 콰다, 쾅당, 쾌단, 쾌담, 쾌답, 쾌도, 쾌돈, 쾌둔, 쾟돈, 쿠달, 쿠두, 쿰다, 쿵닥, 쿵당, 쿵덕, 쿵덩, 쿼드, 퀴다, 큐대, 크다, 크더, 큰달, 큰당, 큰닻, 큰대, 큰댁, 큰덕, 큰독, 큰돈, 큰되, 클단, 키다, 키대, 키드, 키득, 키들, 킨디, 킵다 ...

실전 끝말 잇기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 (119개) : 코드, 코드값, 코드 검사 시간, 코드 검열, 코드 검증, 코드곶, 코드 구성 요소, 코드 네임, 코드 데이터, 코드 데이터 방송, 코드 독립, 코드 독립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 모드, 코드 독립 방식, 코드 독립 전송 절차, 코드 독립형, 코드 독립형 데이터 전송, 코드 독립형 데이터 통신, 코드레, 코드 레드, 코드 레이스, 코드레인 스트라이프, 코드 레퍼토리, 코드레하다, 코드렛, 코드리스 아이론, 코드 리스트, 코드 밀도, 코드 발생기, 코드 밴드 ...
코드로 시작하는 단어는 119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코드를 포함하는 네 글자 단어는 220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